‘복숭아무스 쌀케이크’ … 1인1개 시연후 실습
우수 시연자 4명…40만원 상당의 경품 시상
경북농업기술원(원장 조영숙)이 지원하는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단장 윤해근, 영남대학교 교수, 원내사진)은 지난 12일 경산시 진량읍에 소재한 한반도농업법인(대표 최덕현) 요리체험장에서 대구 및 경산 지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한 ‘복숭아 요리강습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문설아 교수(계명문화대)의 강의로 진행된 강습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각 20명으로 선착순(전원무료)으로 모집하여 ‘복숭아무스 쌀케이크’ 1인 1개 시연후 실습하여 포장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복숭아 발효초 500ml 증정하고 케이크 만들기 우수 시연자 4명에게 회차별로 각 40만원 상당의 경품을 시상하였다.
특히, 경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희수)와 한반도농원의 최덕현 대표의 지원으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에게서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윤해근 단장은 강습회에서 복숭아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및 수출의 중요성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유도하였으며, 복숭아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 강습회에서는 복숭아 쌀 케이크 제작을 시연하고, 모두가 참여하여 자신만의 제품을 완성하였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향후 요리를 통한 복숭아의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의 확대를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복숭아 농가의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